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2020 백두포럼」개최
등록일: 2020.10.19

중소기업중앙회, 2020 백두포럼개최

- 코로노믹스시대, 중소기업의길은무엇인가!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10 18()~19(), 1 2 동안 경남 거제 소노캄에서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60여명이 참석 가운데 2020 백두포럼 개최했다.


 


백두포럼 2010년부터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네트워크 구축 위해 중소기업이 많이 진출해 있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해외에서 개최 으나, 올해 코로나19 인해 코로나 청정지역인 거제*에서 개최되었으며, 중소기업중앙회가 코로나 발발(1.20) 이후 최초로 개최한 포럼이다.


   * 감염자 42, 완치자 41(16 09:00기준)


 


코로노믹스 시대, 중소기업의 길은 무엇인가!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로나19 확산으로 세계 교류가 단절되고 호무역주의 기조 확산되는 가운데, 중소기업이 맞이할 새로운 글로벌 환경을 전망하고 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8() 개최 포럼 개막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옥영 거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어진 특강에는 경남 진주가 본사인 LH 변창흠 사장 혁신중소기업 지원과 협력을 위한 LH 역할과 과제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전병서 융경제연구소 소장 우리 수출의 40.5% 차지하는 (금년 1~8 수출 누계) 미국과 중국의 갈등에 대해 미중 무역 분쟁의 동향과 이라는 주제로 중소기업의 대응전략을 제시하였다.


 


19() 토론에서는 한정화 중기청장 좌장 맡아 코로나 이후 중소기업의 생존과 발전전략 대한 아젠다를 도출할 예정이다. 이어 김대기 청와대 정책실장 추석연휴 안방을 달군 나훈아의 신곡 테스형을 화두로 테스형, 세상이 왜이래! 특강을 진행한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코로나19 지금 당장 우리 모두 어렵고 힘들지만, 우리나라는 모범적인 방역으로 국제사회에서 선진 국가 이미지 획득한 만큼, 중소기업인들이 코리아프리미엄 활용해 수출시장을 개척하면 새로운 성장의 기회 만들 있다,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기 위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 밝혔다.


 


아울러,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예방 확산 방지 위해 발열 체크, 문진표 작성, 소독 방역 지침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 1. 기본 계획() 인사말씀 1.


        2. 발표자료 1.


        3. 행사사진 1(18 16:00 배포 예정). .


 




 



top

TOP